FAQ 2017-09-30T07:08:12+00:00

HomeSupportFAQ

배터리를 완충하는데, 1시간 반정도 소요됩니다. 완충되면 GPS를 사용하면서 약 8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고, 사진수로 보자면 대략 4000장 가까이 카메라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만을 촬영한다면 1시간 30분 정도 분량의 촬영이 가능합니다.
카메라의 현재 배터리 충전 정도를 알고 싶으면, 전원 버튼을 짧게 한번 누르면 “삑”하는 소리와 함께 LED가 점등됩니다. 이때 LED 색상이 그린이면 70% 이상 충전인 상태, 오렌지 이면 30~70% 정도 충전인 상태, 레드 이면 20% 이하로 바로 충전이 필요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한 휴대폰의 앱에서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와 폰이 연결이 되면 앱 상단에 배터리 잔량 표시 아이콘이 뜨게 됩니다.
네, 충전 중에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를 연결한 상태로 촬영하거나, 전원에 연결한 채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촬영을 원하지 않는 경우는 카메라의 전원을 끄고 충전하면 됩니다.
사진의 경우, 설정에서 2Mega Pixel(1600 X 1200) 혹은 8MegaPixel( 3264 X 2448) 중 선택하여 촬영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720P, HD영상으로 녹화합니다.
화소수는 1280 X 720 이며, 30 frame 입니다.
카메라성능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F값은 2.2 그리고 셔터속도는 auto exposure로 상황에 따라 조정됩니다. 소형 웨어러블 카메라의 한계가 분명 있습니다. DSLR 수준의 사진을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 화소수는 2 Mega Pixel (1600X1200) 혹은 8M Pixel (3264X2448) 두 가지 중 선택하셔서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HD화질 720P(1280X720) 30Frame으로 촬영됩니다.
물속에서의 촬영할 정도의 방수는 되지 않습니다. 착용한 상태에서 약하게 내리는 가랑비나 물이 튀는 정도인 생활방수정도만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방수팩에 넣어서 사용은 가능합니다.
동영상 촬영 중에 주기적으로 LED가 깜빡거립니다. 동영상 촬영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이 때는 LED 불빛 및 “삐삐”하는 부저음이 발생합니다. 카메라의 상태확인을 할 때나, 수동사진촬영을 할 때도 “삐”하는 부저음과 LED가 점등됩니다. 자동사진 촬영 중에는 LED나 부저음은 없습니다.
물론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정적인 용도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법이 허용하고 상식적으로 용인이 되는 범위 내에서 사용하시길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다른 카메라와 달리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사진을 찍는 행위보다는 카메라가 자동으로 찍어주는 행위가 주가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몰카를 위해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진 확인 또한 찍은 후 사진을 확인 하는 것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수동촬영, 동영상촬영 시에 부저음과 LED가 깜빡거립니다. 소리크기는 “삐”하는 부저음이 자신과 가깝게 있는 사람이 어렵게 들리는 정도입니다. A/S에 대해서는 소비자의 귀책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고장에 대해서 1년간 무상수리 혹은 교환 지원이 가능합니다.
네, 카메라 안에 4기가 바이트 저장공간이 있습니다. 카메라 내에 저장되어 있던 사진과 영상은 휴대폰에서 “사진가져오기”를 하면 사진을 가져온 후 카메라 내의 사진은 자동 삭제 되고 다시 4기가의 용량이 확보됩니다. 그리고 전송 받은 사진을 클라우드에 업로드 할 수 있고 등록된 하나의 카메라 당 10기가 바이트의 무료 용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부 SD 카드를 연결하여 저장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카메라의 내장 메모리와 클라우드만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사진을 더 이상 찍지 않습니다. 일단 찍은 사진은 삭제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저장용량을 채우려면 사진으로 대략 3천 ~ 4천개 이상의 사진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동촬영은, 카메라가 휴대폰과 연결이 되면 “설정” 페이지에서 자동촬영 간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최소 단위 1분, 3분, 5분 간격으로 자동촬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만 설정을 하면 다른 조작은 필요가 없습니다.

수동촬영은, 설정된 시간 이외에 바로 사진을 찍고 싶을 때는 카메라 본체를 두 번”톡톡” 치면 1초정도 후 촬영합니다.

기본적으로 다른 카메라 처럼 진동이 있거나 움직임이 있을 경우 흔들림은 당연히 있습니다. 카메라를 부착을 할 때 가능한 움직임이 적은 표면에 부착을 하시면 보다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얇은 옷보다는 굵은 가방끈 등이 유리합니다. 몸에 부착하는 것보다는 동봉되는 거치대를 사용하면 더 안정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카메라 측면의 전원버튼을 두번 누르면 적색 LED가 점등되며 촬영이 시작됩니다. 촬영이 진행되는 동안 계속 LED가 켜져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길이는 1분, 2분, 3분으로 설정할수도 있고, 계속해서 촬영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된 시간 이전에 촬영을 멈추고 싶으면 전원버턴을 한번 누르면 언제든 촬영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찍은 사진은 폰에서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몇 장의 사진을 찍어보고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확인하고, 각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로 확인할 경우 프리뷰를 사용하면 네트워크가 없는 환경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은 웨어러블카메라로 동등비교하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웨어러블(부착형)카메라의 한계는 분명 존재합니다. 옷에 부착하여 진동이 있거나 움직임이 있을 경우 흔들림이 있는 모습이 찍힙니다. 카메라를 부착을 할 때 가능한 움직임이 적은 표면에 부착을 하시면 보다 만족스러운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얇은 옷보다는 굵은 가방끈 등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몸에 부착하는 것보다는 동봉되는 거치대를 사용하면 더 안정적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이 세로로 (ㅣ 자 형태로 클립을 하게 되면 ) 위치할 경우 세로 모드로 촬영하고, 전원 버튼이 가로로 (ㅡ 자 형태로 클립을 하게 되면) 위치할 경우 가로 모드로 촬영을 합니다. 단, 미리보기 상태에서는 찍은 사진이 거꾸로 보이게 되는데 사진을 선택하고 업로드를 하면 타임라인 상에는 정상 위치로 변환이 됩니다.

1. iOS – iPhone

OS : 최하 9.X이상, 권장 10.X 이상 / Model : iPhone 6 이상

2. PC

OS : Windows 7이상

3. Android Mobile phone

OS : 4.4 이상

사진을 카메라에서 폰으로 전송을 할 때는 카메라와 폰 간의 와이파이다이렉트 통신이므로 와이파이지역이나 LTE통신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는 미리보기(PREVIEW)까지만 가능합니다. 미리보기 한 후에 클라우드 서버로 업로드 할 경우에는 와이파이 환경에서 전송을 하거나, 와이파이가 없는 경우는 3G/LTE를 통해 전송하게 되므로 데이터를 소비하게 됩니다.
사진을 찍는 것은 네트워크 상태와 상관 없이 촬영 가능 합니다. 클라우드 서버로 사진을 전송할 경우에 반드시 네트워크가 필요하므로, 사진 전송의 경우에만 네트워크 상태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카메라를 PC에 USB Cable로 연결하여 클라우드 서버로 업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PC로 업로드 하기 위한 PC Uploader는 Homepage(www.meweclip.com)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MEWECLIP은 AWS(Amazon Web Service) Cloud server servic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클라우드 서버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을 별도로 백업하기 위해서는 휴대폰에 다운로드한 후 백업해야 합니다.
클라우드의 용량은 Camera를 등록할 때부터 1년간 10GB의 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년이 지나면, 무료사용자로 3GB로 권한이 줄어듭니다. 만약 사진을 3GB이상을 저장하고 있는 고객이 있더라도 사진을 무단으로 삭제하지 않습니다. 무료사용자고 권한이 떨어진 경우 3GB이상을 점유하고 있다면, 권고 메시지가 나가고 더 이상 클라우드서버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앱을 통해서 공지됩니다.
물론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정적인 용도로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들에게 법이 허용하고 상식적으로 용인이 되는 범위 내에서 사용하시길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다른 카메라와 달리 피사체에 초점을 맞추고 사진을 찍는 행위보다는 카메라가 자동으로 찍어주는 행위가 주가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몰카를 위해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사진 확인 또한 찍은 후 사진을 확인 하는 것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사용례를 보여줄 수 있는 미위클립의 페이스북을 안내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MEWEclip/ ‘Meweclip’으로 검색하셔서 확인 가능합니다.
이 폐이스북페이지에 사용 례들을 올려두었습니다.
물속에서의 촬영할 정도의 방수는 되지 않습니다. 착용한 상태에서 약하게 내리는 가랑비나 물이 튀는 정도인 생활방수정도만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720P, HD영상으로 녹화합니다.
화소수는 1280 X 720 이며, 30 frame 입니다. 블루투스 규격은 Bluetooth 4.0 입니다.